싱가폴은 계절의 변화가 거의 없다고 알려져 있지만, 그래도 그래도.. 12달 모두 같을 수는 없는법!!!
싱가폴의 자세한 날씨와 강우량 등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무래도 여행 짐쌀때 가장 고민되는것이 "어떤 옷을 가져갈까?"인데요.. 이 고민을 해결하려면 날씨를 알아야겠죠.

싱가폴은 계절의 변화가 거의 없다고 말씀드린 이유는 싱가폴이 적도 근처에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적도근처에 있더라도 지구 자전축이 기울어져 있어서 미세한 달마다의 변화가 있긴 합니다.

우선 전체적인 싱가폴의 날씨는 그냥 '여름' 입니다.
위의 표에서 보시더라도 12달 내내 지속되는 80% 이상의 습도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때문에 싱가폴은 어딜가더라도 에어컨이 안틀어져 있는 경우가 없으니 긴팔은 꼭 필수로 챙기셔야합니다.

외부는 더워서 반팔을 입는다 치더라도, 실내로 들어오면 바로 가디건을 입어야 하거든요.

 

싱가폴은 전체적인 평균 날씨는 30도를 웃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최저기온도 20도 중반을 훨씬 웃도니.. 정말 덥죠.

싱가폴의 대표명물 '멀라이언'이 있는 멀라이언파크는 바다에 바로 인접해있어서

바닷바람도 불고, 습하고, 아주 덥습니다. 가실때 꼭 선글라스는 챙기셔야해요!!

위 표를 보시고, 싱가폴의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의 평균

최고기온과,최저기온, 그리고 강수량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거의 달라지는게 없을수도 있지만, 자세히 보면 12월과 1월이 아주 약간 기온이 낮습니다.

그래서인지, 싱가폴은 12월이 여행하기 가장 좋은 달이라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싱가폴의 12월~1월은 우기에 해당한다고 하는데

싱가폴도 '스콜'의 양상으로 비가올때 시원하게 주룩주룩 내리기때문에 하루종일의 스케줄에 많이 영향을 받지는 않습니다.

기온과 비의 선택으로 여행시기를 잡으셔야할 듯.

싱가폴은 낮에 잠깐 비가 내려도 곧 화창해지고

그냥 쭉~ 30도 되는 날씨에 습하다고 생각하시면 되니

긴팔+선글라스+우산은 꼭 필수로 지참하시고 여행준비 하시기 바랍니다.!!

 

포스팅이 여행에 도움이 되셨다면 손도장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