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퍼프 피부트러블(여드름) 유발자

에어퍼프 피부트러블(여드름) 유발자

 

일전에 포스팅 했던 오휘 CC쿠션이 너무너무너무 마음에 들어 한 10일정도 줄창 이걸로만 화장을 했다.

기대이상의 밀착력과 지속력을 장점으로 매력을 마구 발산하는 이 효자녀석은

10일정도가 되자 나에게 피부트러블을 유발하였다.

 

아.. 아이오페 에어쿠션이 나에게 주었던 그 여드름이 오휘도 별 수 없구나..

난 에어쿠션 제품이 안맞나봐...하고 있던차.

네이버 메인에서 에어퍼프에대한 기사를 읽게 되었다.

 

그것은 피부를 망치고 있다는 에어퍼프에 관한 기사였다.

 

 

아... 내가 에어쿠션이랑 궁합이 안맞는게 아니라 에어퍼프가 문제가 있었던 것이었구나!!

 

괜히 한참이나 용량이 남은 에어쿠션만 버릴뻔했네..휴우

 

 

우리에게 어마어마한 광택감과 수분을 선사해주는 에어쿠션의 비밀은 이 '퍼프'에 있었다.

친수성 성질을 가진 퍼프는

수분을 가득 머금어 피부에 갖다주는 시스템이었는데..

이 장점이 바로 다시 우리에게 단점이되어 온다는 것이었다.

 

 

가지고있던 수분이 오염되어 피부에 닿았을때

오돌도돌한 트러블과 여드름이 유발된다는 사실.

 

아.. 그래. 이거였어.

 

그래서 세탁을 해봤다.

생각보다 클린징폼으로 하는 세탁은 깔끔하게 되지 않는다.

 

 

그리고 왠지 세탁에대한 믿음이 약하다.

 

그래서 내 대안은 새것을 3일정도 쓰는것!!

피부트러블을 유발하느니 일주일에 4000원 투자하는것이 더 나을 것 같다.

 

 

올리브영에서 판매하고 있는 에어퍼프의 가격은 1800원.

3일정도 사용하는 것은 괜찮으니 일주일에 2개 사용할 생각이다.

 

크기도 딱 같고, 제형도 같다.

괜히 세탁하느라 힘빼지말고, 여드름 생겨서 피부과에서 쌩돈 쓰느니..난 일주일에 4000원을 지불할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