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발나물 오이무침 만드는법

세발나물 오이무침 만드는법

 

봄이오면 우선 아가씨는 옷부터 사게되지만, 주부는 봄나물부터 사게되나봐요^^ 

어찌나 봄이되면 먹고싶은게 많은지~

다행인지 불행인지 이것저것 만들어보고싶은 음식들이 많네요.

 

특히 세발나물은 익숙하지 않은 나물이라 처음엔 이걸 어떻게 먹어야하나 했었는데

오이랑 같이 무쳐먹으면 봄날 입마 돋우는데는 최고인 듯 합니다.

 

세발나물 오이무침 레시피 나갑니다~~~

 

 

우선 이마트에서 세발나물 한봉지를 구입했어요

 

 

양을 넉넉하게 만들어 놓으려고 오이는 2개를 준비했습니다.

 

오이는 천일염으로 문질러서 깨끗이 씻어서 준비합니다.

 

 

깨끗이 씻은 오이를 반 갈라 어슷썰기 를 해 놓고요.

 

 

세발나물은 물로 여러번 씻고 물기를 뺀 후 대기 시킵니다.

 

아뉘.. 고무장갑님이 찬조출연 해주셨네요;;;

 

 

세발나물 오이무침의 가장 중요한 양념장 만들기!!

 

- 고추장(2/3큰술) 설탕(2작은술) 식초(1큰술) 고춧가루(1작은술) 국간장(1작은술) 다진마늘(1작은술) 통깨(1작은술)

 

다 섞어서 쉐키쉐키해놓고 준비

 

 

어슷썰어놓은 오이에 투하

잘 무쳐줍니다.

 

 

무쳐놓은 맛깔나는 자태

 

 

그리고 준비해두었던 세발나물을 넣고 살살 무칩니다.

 

 

짜자잔~~~

맛있어보이지요?

 

 

봄에 아무래도 입맛이 좋은데 새콤하니 맵싹하니 무쳐서 밥한공기를 뚝딱했네요.

 

 

 

세발나물은 새의 발처럼 생겼다고 해서 '세발나물'이라고 한데요.

 

나트륨,칼슘,마그네슘,무기질이 풍부하고 칼슘은 시금치의 20배 이상 들어있는 세발나물.

베타카로틴.콜린이 많이 들어있어서 노화방지와 성인병 예방에 효능이 있고 항암작용도 한다니,

또 대장암 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고 엽록소와 식이섬유소가 풍부해서 다이어트와 변비 예방에 좋으니..

 

봄철 특히나 세발나물 많이 많이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