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밤중에 열이 펄펄나는 아이를 들쳐업고서 응급실을 찾아헤매느라 쩔쩔맨 기억을 가지고 계신 부모님들이 많으실텐데요.

 

이렇게 늦은밤에 아이가 아플때 요긴하게 쓸 수 있는 정보를 하나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바로 달빛어린이병원인데요.

 

응급실과는 약간 다른 것이 여기는 어린이병원이라는 타이틀을 달고있는 만큼 소아과 전문의가 직접 진료를 하기때문에 더욱 믿고 진료를 받아볼수가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더군다나 이용후기를 남긴 대부분의 분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이야기는 '응급실 가기에는 좀 그렇지만 안가자니 아이가 아프다할 경우에 야간진료받기 참 좋은 곳' 이라고 하시더라구요.

 

 

한밤중에도 문을 여는 전문소아과병동

 

365일 연중무휴로 밤11시나 12시까지 (지역에따라 23시인 곳도 있고, 24시 인곳도 있습니다) 문을 여는데요. 잘 이용하면 더이상 늦은시간에 더 이상 발을 동동 구를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그리고 맞벌이나 직장등의 이유로 평일날 퇴근후에 아이와 병원에 가야하는 직장맘들의 시간도 한결 수월해지기도 하지요. 특히나 명절이나 연휴 등에 문여는 소아과병동이 없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경우에도 미리 위치를 알아두시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지요.

 

▶ 증상이 경미한 경우에도 OK

 

갑작스런 탈이나 고열 등의 증상이 아니더라도 언제든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때문에 증상이 약한 경우에도 부담없이 진료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구요. 또한 접수 후에 바로 진료가 가능하고 비용도 응급실보다 저렴합니다.

 

 

서울은 아직 미시행, 부산2군데를 비롯 전국 9군데 한정

 

한 가지 아쉬운점이 있다면 아직 서울에서는 달빛어린이병원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 곳이 없다는 점인데요. 아이들을 위한 곳이니만큼 서울에서도 다른 지방과같이 달빛어린이병원 서비스가 확대되었으면 좋겠네요.

 

현재 정부에서는 달빛어린이병원을 지금보다 배로 늘리겠다는 계획이 있긴한데 아직 확정된 사항이 없기때문에 서울같은 경우에는 미리 지역별로 소아과야간진료가 가능한 병원을 확인해두셔야 합니다.

 

'달빛어린이병원 시행병원 주소와 진료시간 안내표'

 

1) 평일 24시까지 여는 병원 (토,일은 위 표 참조)

부산성모병원 / 부산온종합병원 / 대구시지열린병원 / 대구 한영한마음아동병원 / 경기평택 성세병원 / 경북김천제일병원

 

2) 평일 23시까지 여는병원

전북 다솔아동병원 / 경남 김해중앙병원 / 제주연동365의원

 

야간소아과 달빛어린이병원 위치

꼭 메모해두세요.